아래 첨부 파일에서 한성자동차 '협력업체 윤리실천 서약서' 양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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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총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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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혹은 정정ㆍ삭제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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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수집 방법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로부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구분 |
자세한 내용 |
필수 항목(기명 제보) |
성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
필수 항목(익명 제보) |
이메일 주소 |
※ 회사는 이용자의 사생활을 현저히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사상ㆍ신념,노동조합ㆍ정당의 가입ㆍ탈퇴,정치적 견해,건강,성생활 등에 관한 정보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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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페이지를 통한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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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합니다.
목적 |
자세한 내용 |
제보, 민원 처리 |
제보에 따른 민원처리 및 결과 회신 |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3.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법령의 특별한 규정에 의한 경우
-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구분 |
항목 |
보관 기간 |
필수정보 |
성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
제보 종결처리가 완료된 후 1년 |
단,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련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다른 장소에 보관합니다.
보유 항목 |
보유 기간 |
법적 근거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련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이용자의 인터넷 등 로그기록/ |
3개월 |
통신비밀보호법 |
그 외의 통신사실 확인 자료 |
12개월 |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파기 방법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파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의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령에 의한 경우 외에는 보유되는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를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나 소각을 통해 파기됩니다.
7.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아래와 같이 서비스 별로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 관련 지시 엄수 의무,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 유지 의무, 제3자 제공 금지 및 사고 시 책임부담 의무, 위탁기간 이후 및 처리 종료 후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수탁업체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감독합니다.
회사는 수탁업체나 위탁 업무의 내용이 변경될 경우, 이를 웹사이트에 공지(또는 서면ㆍ이메일ㆍ전화ㆍSMS 등의 방법으로 개별 공지)합니다.
수탁업체의 명칭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메가존클라우드 |
시스템 관리 |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인프라진단 및 관리체계 점검 등 보안점검,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담당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문해진 변호사
- 소속 및 직책: Legal & Compliance & Internal Audit팀 이사
- 전화: 02-6202-2640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Legal & Compliance & Internal Audit팀
- 담당자: 이지은 차장
- 전화: 02-6202-2643
- 이메일: Compliance@HANSUNG.CO.KR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0.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Legal & Compliance & Internal Audit팀
- 담당자: 이지은 차장
- 전화: 02-6202-2643
- 이메일: Compliance@HANSUNG.CO.KR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이 필요한 경우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 전화: (국번없이) 118
- 주소: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www.kopico.go.kr
- 전화: (국번없이) 1833-6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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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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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광고성 정보 전송 관련 안내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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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법령에 따라 차량 안전 및 품질관련 내용 등 회사가 반드시 고객에게 고지해야 하는 사항
13.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 08. 21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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